주부는 9단, 기자는 초보인 동작맘들이 만들어가는 매거진

[여기 좋아요] 동작구 떡볶이 최애 맛집

동작구 떡볶이 최애 맛집

 

학창시절 다니던 학교 앞 떡볶이집의 맛을 못 잊어, 아이 낳고 그 아이들과 함께 찾게 되는 떡볶이집. 추억의 떡볶이가 이제는 몸값이 너무 올라서 한 끼 식사보다 비싼 경우도 있지만 떡볶이는 포기할 수 없다. 동작구에도 숨은 떡볶이 성지들이 즐비한다. , 지금부터 동작구 떡볶이 성지 도장깨기 출발!

 

글·사진 | 배정희(예지엄마77)

 


숭실대 손칼국수집

이름은 손칼수집인데, 즉석떡볶이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즉석칼국수에 다양한 사리를 넣을 수 있는데, 칼국수 사리가 원픽이다!. 또 처음부터 치즈를 올려주는데, 살짝 빼놨다가 떡볶이 다 먹고 밥 볶을 때 올려 먹으면 꿀맛! 너무 맵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고 적당히 칼칼하니 푸짐하게 맛있다.

 

청년다방 숭실대점

다방인 줄 알았는데 떡볶이를 판다. 차돌, 오징어, 치킨 등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가락떡볶이. 강한 불향의 차돌떡볶이를 가장 좋아하고 나머지 떡볶이들도 맛있는 편. 길쭉한 떡볶이를 가위로 툭툭 잘라먹는 재미도 있다. 감자튀김, 치킨, 튀김 등의 분식 등 다양한 메뉴와 과일에이드 그리고 맥주도 마실 수 있다.

 

청담곱떡 상도점

떡볶이 토핑의 끝판왕! 비싼 몸값 자랑하는 곱창이 떡볶이 위에 올라가고 다진마늘과 깻잎향이 어울어져 느끼할 수 있는 곱창을 매콤한 떡볶이가 커버해준다. 우리가 흔히 아는 1988 옛날 떡볶이부터 곱창, 대창, 우삼겹까지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가 준비되어 있다.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로제도 당연히 인기메뉴다.

 

두끼 노량진점

무한리필 즉석 떡볶이 뷔페두끼는 소스, , 토핑의 종류가 어마 어마하게 다양하고 어묵, 라면, 튀김, 밥 등 사이드 메뉴도 푸짐하다. 고무줄 바지에 빈속으로 가도 본전을 뽑고도 남는 곳이다. 부담없는 가격에 친구들과 가기 안성맞춤. 시간제한이 1시간 30분이라는 것만 기억하자.

두끼 셀프바
 

배떡 상도점

매운거 1단계도 못 먹는 우리집 딸들의 최애 떡볶이집. 떡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기본 토핑 외에 추가 토핑까지 선택할 수 있다. 우리가 주로 먹는 로제떡볶이는 누들 밀떡에 어묵, 베이컨, 비엔나 소세지, 메추리알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여기에 분모자, 중국당면 추가는 필수. 꾸덕한 로제 소스가 매력이라고 딸들은 극찬 한다.

 

와우 신내떡 노량진본점

떡세권이라고 해도 될 만큼 분식집이 많은 노량진 대표 떡볶이 맛집이다. 대기표는 없지만 먼저 주문과 결제를 해야 대기순서를 안내해 준다. 한끼 식사로 충분한 홀릭런치세트(치즈 3종 토핑의 떡볶이, 갈릭후라이, 주먹밥, 음료)를 추천한다.

 

빨봉분식 노량진점

커다란 냉면 그릇에 쌀떡, 오뎅, 라면사리, 달걀, 만두까지 담겨 나오는 빨봉 떡볶이는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덮밥, 볶음밥, 비빔만두, 샐러드 돈까스, 튀김오뎅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혼자가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없어 아쉬울 듯.

 

빨봉분식


서울시 10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나를 위로하는 음식 1위가 떡볶이라고 한다. (출처청년다방 홈페이지)


초원떡볶이

흑석동 151번 버스 종점 앞에 있는 초원분식은 빨간 비닐 지붕에 하얀 천막이 둘러져 포장마차를 연상케 한다. 매운 것과 안 매운 것 두가지 떡볶이가 있는데 깻잎이 곁들여서 나오는 것이 인상적이다. 여러가지 튀김과 만두를 떡볶이 국물에 적셔 먹으면 그 맛 또한 예술이다.

 

성대시장 울엄마 떡볶이

착한 가격에 맛까지 더한 울엄마 떡볶이는 친절한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시는 쫄깃한 밀떡이다. 각종 튀김부터 순대 어묵까지 우리가 흔히 아는 골목시장 분식집이다. 아는 맛이 더 무서운 것은 진리이다.

 


삐삐네 분식 즉석떡볶이

삐삐네 분식

대방동의 몇 안되는 오래된 즉석 떡볶이집이다. 지금 40대 중반 엄마들이 중학교 시절부터 먹고 다녔으니 30년 이상은 된 게 분명하다. 여긴 간판이 없다. 노부부가 운영하시는데, 남은 국물에 밥까지 볶아 먹는게 또 즉석 떡볶이의 마무리 아니던가. 다 먹고 나면 정겹게 요구르트를 서비스 주신다.

 

TIP) 반조리 떡볶이 밀키트

라면 끓이는 것보다 쉬운 떡볶이 밀키트를 추천한다.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꼴떡꼴떡/ 칠구 떡볶이/ 중독언니네/ 18cm 롱밀떡/ 신참떡볶이/ 청주 은영이 떡볶이 등을 추천!



18cm 롱밀떡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