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는 9단, 기자는 초보인 동작맘들이 만들어가는 매거진

주부 9단 삶의 정보_수분 팡팡 예쁜 피부 만들기

<주부 9단 삶의 정보 >

수분 팡팡 예쁜 피부 만들기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따갑고, 가렵고, 땡기는 현상을 많이 경험한다. 난방과 더불어 공기 중 습도량이 부족해 지기 때문이다. 물론 피부는 선천적인 것이 절반을 차지 한다고 봐도 맞다. 그러나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도 중요하다. 

글 | 사진 땀이네•최다미(신림동)
목청크게 웃는 <엄마는 방송중>DJ
현) <땀이의 대통비누> 및 공예공방 <내안의끌림> 대표


겨울철 피부관리 꿀팁 방출!

이번 겨울도 엄청난 한파가 몰려 온다고 벌써부터 난리들이다. 찬바람과 추위로 피부가 더 예민해지는 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보습이다. 대표적인 방법은 꾸준한 물 섭취다. 요즘같이 기온이 내려가는 경우에는 대기 중 수분함량이 60% 이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가 메마르고 푸석푸석 해지며 이로 인한 트러블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데, 꾸준한 물 섭취는 피부의 부족한 수분을 채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다. 또한 목욕 시간을 되도록 짧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겨울에는 보통 온수로 목욕을 하는 것이 일반 적인데, 뜨거운 물에 몸을 오래 담그고 있다 보면 피부의 유분이 사라질 수 있다. 이 경우 피부의 건조가 심화된다. 

피부가 물기를 머금 고 있는 목욕 후 3분을 넘기지 않은 상태에서 보습력이 뛰어난 로션을 사용하면 겨울철 피부관리가 마무리 된다. 면밀한 성분 확인을 통해 피부 깊숙이 진한 보습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보습로션을 구매하기 전에 꼭 원료 전 성분(파라벤)을 확 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판 제품에 무파라벤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엄마들이 많아 질수록 제품의 질이 향상 되리라 본다. 

피부관리 전
피부관리 후
겨울철 피부 관리는 본인의 노력에 달려 있다. 꾸준히 물을 섭취하고 세안 후에는 꼭 보습 로션을 챙겨 바르고 아토피나 피부 트러블이 있는 경우 로션을 피부에 바를 때는 비비거나 문지르면 피부 마찰로 인한 트러블이 더 심해진다 로션을 바를 때는 톡톡 두들겨 흡수시켜 주는 것을 권장 한다. 특히 아이들은 맞는 피부 보습제를 선 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장품을 제대로 발라 주어야 피부 장벽 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크림 타입 보습제를 덧발라주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더할 수 있으며 보습제를 바르고 바로 옷을 입히면 옷에 쓸려 보습제가 닦이기 때문에 5분 정도 지나 입히는 것이 좋다.

파라벤이란? 
파라벤이란 파라옥시안식항산에틸의 약어로, 합성방부제라는 뜻이다. 방부제는 세균의 번 식을 억제하고 품질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늘려 준다는 장점이 있어 화장품에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화장품, 샴푸, 린스, 치약, 폼클린징, 의약품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문제는? 
파라벤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비슷하여 인체에 흡수되면 여성 호르몬계를 교란시켜 유방암, 접촉성 피부염 및 각종 알레르기의 원인되는 물질로 고농도의 파라벤은 DNA의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시 지방조직에 축적될 우려가 있어 최대한 사 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땀이네/ 수진수찬맘 이야기

2013년 광명에 살던 나는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었다. 남편의 사업 실패, 둘째 아이 출산 후 우울 증 등이 겹친 슬픔도 잠시. 생활고에 “뭐라도 해야된다” 생각으로 결혼 전 피부관리실 운영 경험 을 바탕으로 관악구에서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 강습과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화장 품 시장은 공산품의 대기업 브랜드화로 천연제품에 대한 인식이 낮고 비싸다는 편견과 짧은 유통기한 의 문제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없었다. 첫째 아이가 태어 났을 때 얼굴에 태열이 심해 내가 만든 알로에 연고를 발라주고 좋아졌다. 둘째 아이도 피부가 예민하여 접히는 부위마다 아토피가 심하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과자를 먹으면 입 주위가 많이 부풀어 올랐다. 병원에서 처방해 준 스테로이드 연고는 바르면 잠시 숨을 뿐 차도는 없었다.  내 맘과 같이 피부를 걱정하는 육아맘들을 위해 제품을 만들고 천연을 알리기 위해 강습을 시작했다. 우연히 제품을 사서 쓰게 된 <동작맘 모 여라> 회원 다행맘의 후기를 접한 동작맘들이 동아장터에 입점을 요청해 2013년 11월부터 천연제품을 판매하게 되었고 동작맘들 과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을 하면서 피부질환으로 고민이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상담을 받고 고민을 들어 주며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맞춤 제품을 만들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