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9단 삶의 정보_수분 팡팡 예쁜 피부 만들기
<주부 9단 삶의 정보 >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따갑고, 가렵고, 땡기는 현상을 많이 경험한다. 난방과 더불어 공기 중 습도량이 부족해 지기 때문이다. 물론 피부는 선천적인 것이 절반을 차지 한다고 봐도 맞다. 그러나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도 중요하다.
겨울철 피부 관리는 본인의 노력에 달려 있다. 꾸준히 물을 섭취하고 세안 후에는 꼭 보습 로션을 챙겨 바르고 아토피나 피부 트러블이 있는 경우 로션을 피부에 바를 때는 비비거나 문지르면 피부 마찰로 인한 트러블이 더 심해진다 로션을 바를 때는 톡톡 두들겨 흡수시켜 주는 것을 권장 한다. 특히 아이들은 맞는 피부 보습제를 선 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장품을 제대로 발라 주어야 피부 장벽 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크림 타입 보습제를 덧발라주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더할 수 있으며 보습제를 바르고 바로 옷을 입히면 옷에 쓸려 보습제가 닦이기 때문에 5분 정도 지나 입히는 것이 좋다.
수분 팡팡 예쁜 피부 만들기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따갑고, 가렵고, 땡기는 현상을 많이 경험한다. 난방과 더불어 공기 중 습도량이 부족해 지기 때문이다. 물론 피부는 선천적인 것이 절반을 차지 한다고 봐도 맞다. 그러나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도 중요하다.
글 | 사진 땀이네•최다미(신림동)
목청크게 웃는 <엄마는 방송중>DJ
현) <땀이의 대통비누> 및 공예공방 <내안의끌림> 대표
겨울철 피부관리 꿀팁 방출!
이번 겨울도 엄청난 한파가 몰려 온다고 벌써부터 난리들이다. 찬바람과 추위로 피부가 더 예민해지는 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보습이다. 대표적인 방법은 꾸준한 물 섭취다. 요즘같이 기온이 내려가는 경우에는 대기 중 수분함량이 60% 이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가 메마르고 푸석푸석 해지며 이로 인한 트러블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데, 꾸준한 물 섭취는 피부의 부족한 수분을 채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다. 또한 목욕 시간을 되도록 짧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겨울에는 보통 온수로 목욕을 하는 것이 일반 적인데, 뜨거운 물에 몸을 오래 담그고 있다 보면 피부의 유분이 사라질 수 있다. 이 경우 피부의 건조가 심화된다.
피부가 물기를 머금 고 있는 목욕 후 3분을 넘기지 않은 상태에서 보습력이 뛰어난 로션을 사용하면 겨울철 피부관리가 마무리 된다. 면밀한 성분 확인을 통해 피부 깊숙이 진한 보습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보습로션을 구매하기 전에 꼭 원료 전 성분(파라벤)을 확 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판 제품에 무파라벤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엄마들이 많아 질수록 제품의 질이 향상 되리라 본다.
![]() |
| 피부관리 전 |
![]() |
| 피부관리 후 |
파라벤이란?
파라벤이란 파라옥시안식항산에틸의 약어로, 합성방부제라는 뜻이다. 방부제는 세균의 번 식을 억제하고 품질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늘려 준다는 장점이 있어 화장품에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화장품, 샴푸, 린스, 치약, 폼클린징, 의약품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문제는?
파라벤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비슷하여 인체에 흡수되면 여성 호르몬계를 교란시켜 유방암, 접촉성 피부염 및 각종 알레르기의 원인되는 물질로 고농도의 파라벤은 DNA의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시 지방조직에 축적될 우려가 있어 최대한 사 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땀이네/ 수진수찬맘 이야기
2013년 광명에 살던 나는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었다. 남편의 사업 실패, 둘째 아이 출산 후 우울 증 등이 겹친 슬픔도 잠시. 생활고에 “뭐라도 해야된다” 생각으로 결혼 전 피부관리실 운영 경험 을 바탕으로 관악구에서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 강습과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화장 품 시장은 공산품의 대기업 브랜드화로 천연제품에 대한 인식이 낮고 비싸다는 편견과 짧은 유통기한 의 문제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없었다. 첫째 아이가 태어 났을 때 얼굴에 태열이 심해 내가 만든 알로에 연고를 발라주고 좋아졌다. 둘째 아이도 피부가 예민하여 접히는 부위마다 아토피가 심하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과자를 먹으면 입 주위가 많이 부풀어 올랐다. 병원에서 처방해 준 스테로이드 연고는 바르면 잠시 숨을 뿐 차도는 없었다. 내 맘과 같이 피부를 걱정하는 육아맘들을 위해 제품을 만들고 천연을 알리기 위해 강습을 시작했다. 우연히 제품을 사서 쓰게 된 <동작맘 모 여라> 회원 다행맘의 후기를 접한 동작맘들이 동아장터에 입점을 요청해 2013년 11월부터 천연제품을 판매하게 되었고 동작맘들 과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을 하면서 피부질환으로 고민이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상담을 받고 고민을 들어 주며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맞춤 제품을 만들고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