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는 9단, 기자는 초보인 동작맘들이 만들어가는 매거진

[동작맘 이벤트] 건강맘 되기 30일 프로젝트

건강맘 되기 30일 프로젝트


평소 발발이처럼 돌아다니는걸 좋아하던 내가 코로나로 발목이 묶인지 벌써 8개월이다. 집에서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 감시자, 식당 아줌마 노릇에 하루 하루를 의미없이 지내며 삶의 낙도 없고 확찐자가 되어가던 즈음 동작맘 모여라 공식 이벤트가 떴다!!


정리 | 배정희·예지엄마77
사진 | 동작맘 모여라 카페


건강한 동작맘되기 7일 프로젝트

스트레칭도 좋고 자기가 할수 있는 범위내에서 운동 미션을 인증샷과 함께 매일 7일동안 올리는 이벤트였다. 일주일 동안 반 강제로라도 자기와의 싸움에서 승리한 도전자 33명이 성공했다! 어렵게 잡은 운동습관이기에 이대로 무너질수 없어 신청자에 한해서 30일 챌린지가 시작되었다. 나 또한 도전자로 9월 30일 추석 연휴 첫 날까지가 딱 30일이니 과연 23일을 더 할수 있는 사람이 몇일까 궁금했다.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은 30일이 결국 오고 마지막 12명의 도전자들이 챌린지를 성공리에 마쳤다. 우리는 서로를 축하하며 운동은 습관이고 살을 빼기보다 아프지 않게 건강한 나를 만들기 위함을 잊지 말자고 했다. 인생개조 동작맘 화이팅!



동작맘 건강맘되기 이벤트 후기


#뿌뿌트레인




코로나 초기에 음식물쓰레기조차 냉동실에 얼려 놓았다가 일주일에 한 번 버릴 정도로 집콕 했어요. 당연히 운동량은 제로… 두 아이와 재택 중인 남편 삼시세끼에 간식까지 차리다 보니 내 스트레스도 만땅이 되었고, 먹는 거 좋아하는 저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해소하다 보니 확~찐자가 되었죠. 우연히 본 건강맘 이벤트에 저도 도전해서 30일 찍고 지금도 아침 루틴으로 유튜브 홈트 쌤들 찾아 운동 중입니다. 예전보다 체력도 좋아지고, 아이들에게 화도 덜 내고 밤에 잠도 잘 옵니다. 운동 처음 시작이 힘든데 막상 시작하면 몸이 풀리고, 욕심도 나서 30분~1시간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마티아러브



운동 시작하고 3일까지가 제일 고비였는데 시작이 힘들지, 운동 후 땀을 쭉 빼고 나면 하루의 마무리가 개운하더라구요. 예전같음 굶는 다이어트로 몸무게를 줄였다면 지금은 양을 줄여먹고, 굶지않고 열심히 운동해요. 몸무게 변화는 없지만 체형이 바뀌는게 느껴져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내 눈에만 보이는 복근 찾는 재미와 특히나 맞지 않았던 바지가 들어갔을 때 희열! 이맛에 운동하나봐요^^ 홈트 동지들과 함께 앞으로도 꾸준히 열운해 보렵니다.



#밤바라밤



동작맘 모여라 까페에서 건강한 동작맘 7일 챌린지가 시작된다고? 한번 도전 해볼까? 가정보육을 하고 있는지라 아이가 깨어있을 때는 운동을 할수가 없어서 낮잠을 재우고 소리를 끄고 유튜브 틀고 소리없는 운동이 시작되었고 그렇게 일주일을 겨우겨우 채웠다. 그런데 30일 챌린지를 한단다 엇! 한달?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었지만 일단 참가! 사실 5-6월달에 홈트를 하다가 뭔가 시들해지고 가정보육도 다시 시작되고 하여 흐지부지 됬었는데 동작맘 건강맘챌린지 덕분에 일주일을 채웠고 뭔가 살아있는 느낌이 들었고(코로나로 매일 방콕모드) 몸이 조금은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30일 챌린지를 끝내고 나니 몸무게나 치수의 변화는 크게 없지만 운동습관이 들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수월해지고 하루가 활기찬 느낌이 들었다. 덕분에 이제 나의 홈트도 습관이 된 것 같아서 이대로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치수가 줄어들면 더 좋겠고!



#달콤예나맘



점핑클럽을 운영중인데 2주간 강제 집합 금지명령으로 휴관을 했다. 딱 그 시기에 동작맘모여라에서 건강한 맘 이벤트 진행을 했다. 옳타구나! 이거다 싶어서 3번으로 참가 신청을 해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스쿼트 100개 도전을 적었다. 매일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며 내 몸이 아니 허벅지가 좋아지는 게 느껴졌고 7일 챌린지, 30일 챌린지 끝난 지금도 매일 우리 점핑클럽 회원님들과 스쿼트 100개 같이 하고 있네요:)



#범쇠



여자들은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와 뗄 수 없는 악연 중에 악연인거 같은데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생활 속에 작은 실천이었던 이번 이벤트로 잠깐이지만 큰 효과를 가져다준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지속적인 습관으로 충분히 변화된 내가 되길 희망해 봅니다.



#꼬맹이 82



전부터 허리가 너무 아파서 추천 받은 홈트(유튜브/엄마티뷔)를 추천받고 매일 조금씩 하고 있었어요. 조금 게을러지려던 와중에 동작맘 카페에서 이벤트를! 하지뭐예요~ㅎ 다시 힘내서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원동력이 되었지요. 유튜브 ‘엄마티뷔’ 몇 가지랑 ‘심으뜸’꺼 그날그날 컨디션 보면서 추가로 하구요. 운동 전혀 안 하던 몸이라 쉬운것만 해도 힘들더라구요. 아픈 허리가 쪼금씩 좋아지는걸 몸으로 느낍니다. 확실히 덜 아프니 매일 십 분씩이라도 하게 되네요. 코로나로 밖에 못나가니 집에서도 숨쉬기 운동 말고 조금씩 운동해 보세요. 확실히 좋아집니다! 



#예지엄마77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